돈의문박물관마을X백석대학교

《AI와 예술의 대화 : 비트와 붓질》展  


전시 개요


전시 기간 : 2024-11-29(금) ~ 12-29(일) (월요일 휴관)

운영 시간 : 10:00~19:00

전시 장소 : 돈의문박물관마을 돈의문 스튜디오, 시민갤러리

참여 작가 

김동주, 김미성, 김민선, 박기연, 박성재, 박지예, 박지원, 석하엘, 왕예린, 이창수, 정서울, 방효리, 송채연, 신가원, 이에스더, 이주혜, 이창훈, 황도윤 


전시 소개

백석대학교 디지털아트학 전공과 돈의문박물관마을이 협력하여 선보이는 신진 예술가들의 첫 외부 전시로,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창작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장을 제공합니다. 이번 전시는 AI 기술과 예술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전통적인 예술의 틀을 넘어 첨단 기술이 예술과 만났을 때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결과물을 선보입니다.



설치 미술, 모션 그래픽스, AI 아트, 인터랙티브 아트, 3D 그래픽스 등 다양한 매체와 형식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시각적, 감각적 몰입을 제공하며 이러한 작품들은 현대 예술이 추구하는 창의성과 실험정신을 보여줍니다. 각 작품은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며, 예술이 가진 감동과 기술이 가진 가능성을 동시에 탐구합니다.




전시 서문

《AI와 예술의 대화 : 비트와 붓질》展 은 예술적 창의성과 실험적 도전을 통해 현대 예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관람객들로 하여금 기술과 예술의 상호작용에 대해 깊이 생각하도록 유도합니다. 신진 예술가들에게 창작의 장을 제공하며, AI와 디지털 기술이 예술에 어떻게 스며들고 있는지 보여주는 동시에, 기술과 예술의 조화를 탐구하는 창작자들의 노력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비트와 붓질’은 현대 예술의 지평을 확장하는 신진예술가들에게 전통적 매체와 첨단 기술의 경계를 허물며 미래의 예술적 가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시도입니다. 청년 예술가들의 독창적인 시각과 실험정신이 새로운 기술로 인해 폭넓은 감성적 가치를 전달하며 새로운 예술적 영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작품 및 현장 사진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14-3(신문로2가 7-22) 돈의문박물관마을 (우: 03178)     

이메일 juice@dmvillage.co.kr

전화번호 02-739-6994    

© 돈의문박물관마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