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문박물관마을 모두의 예술관X호작·정우물 2인전

사랑은 ♡모양이 아니다 展


전시 기간 : 2024-05-14(화) ~ 2024-06-30(일) 

운영 시간 : 10:00~18:00 (월요일 휴관) 

전시 장소 : 돈의문박물관마을 돈의문 스튜디오





전시 소개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진행하는 청년창작가 지원 사진전 <사랑은 ♡모양이 아니다 展>은 편지라는 소통 수단으로 사랑을 새롭게 그려낸 전시입니다. 


이번 <사랑은 ♡모양이 아니다 展>을 통해 호작, 정우물 작가가 작품에 담아낸 사랑의 모양을 감상하고 나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도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추상적인 사랑이 나만의 모양으로 만들어지는 특별한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전시 서문


<사랑은 ♡모양이 아니다>는 호작과 정우물 두 작가가 각자 받았던 편지들을 꺼내보며 다시 한번 사랑이라는 추상적인 것을 되짚어 본다.


보통 사람의 심장 모양을 닮은 ♡모양을 사랑으로 표현하지만, 사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그것이 편지의 모양일지도 모른다는 작은 상상을 그림 속에 담았다.


편지는 인스턴트 메신저처럼 간단하지 않다. 말로 전달하기 어려운 솔직한 감정을 편지에 담기 위해 한줄한줄 고심하는 과정을 거친다. 편지에 담긴 내용은 고민을 거쳐 수정되고, 정돈되어 만들어지지만 안에 담긴 것은 진심이 가득한 사랑임이 분명하다.


어린 시절 시시콜콜한 말들을 쓰고 나름대로 꾸미고 접어 전달한 작은 마음부터, 진심을 담아 고백하는 장문의 편지까지. 편지를 매개로 받았던 사랑을 <사랑은 ♡모양이 아니다> 전시를 통해 답장한다.


우리가 받았던 편지들처럼 ‘사랑을 가득 담아!’



작품 및 현장 사진 - 이미지 준비중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14-3(신문로2가 7-22) 돈의문박물관마을 (우: 03178)     

이메일 juice@dmvillage.co.kr

전화번호 02-739-6994    

© 돈의문박물관마을. ALL RIGHTS RESERVED